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셀러 도전기

온라인 셀러 도전기 시작 - 1일차 기록. 사업자 등록증 발급 / 통신판매업신고 / 스마트스토어 가입 / 쿠팡 판매자센터 가입

by sooneat 2024. 3. 13.
728x90
SMALL

 

온라인 셀러 도전기 시작 

 

- 1일차 기록. 

 

제 꿈은 집에서 저혼자 소소하게 사업하면서 벌어먹고 사는 거였습니다.

고민 끝에 온라인에서 위탁판매를 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유튜브 돈버는 형님들 채널 보면서 기초적인 걸 따라했어요.

그리고 그 외에도 많은 온라인 판매 관련 유튜브 영상들을 보았습니다.

과연 이 레드오션에서 제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솔직히 너무나 극심한 경쟁 시장 속에서 제가 조금이라도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자신이 없지만..

두렵지만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제 첫 목표는 6개월 후 월 순수익 30만원입니다..

제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도전해보겠습니다! 

 

 

글을 적는 건 1일차지만 며칠 전부터 사업자등록 등 이런저런 처리들을 했습니다. 

먼저 홈택스에서 사업자 등록증 발급 후

저는 따로 사업자를 낸 게 있어서 간이과세자가 아닌 일반과세자기 때문에 곧바로 통신판매업신고도 하였습니다.  

근데 열람 시 출력을 안하고 닫아버리니 재발급이 어렵네요.. ㅠㅠ 

담당자에게 전화했는데 지금 자리에 없어 내일 다시 전화해서 출력할 수 있도록 재발급 신청해야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가입도 신청해 두었고

통신판매업신고증만 해결되면 쿠팡 판매자도 바로 가입할 생각입니다..

 

 

혼자서 시작하니 나태해질 수 있을텐데

유튜브를 보다보니 쿠월백이라는 챌린지를 하는 유튜브가 있더라구요..

경력단절 되신 여성분을 이끌어주면서 쿠팡으로 한달에 100만원 버는 챌린지를 하는 영상이었는데..

 

일단 저는 그 영상 보면서 따라해볼 생각입니다..

화이팅!

 

나중에 이 글을 보면서 웃을 수 있기를... :)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