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etc/memo

주식 왕초보 주린이의 험난한 주식 도전... 나는 개 잡주만 사모았다.. 맥스로텍 거래정지... 실화냐?.. 그냥 잡담..

by sooneat 2021. 4. 3.
728x90
SMALL

 

주식 안하는 사람이 바보라는 말까지 나오는 요즘,, 몇개월 전? 1년 전쯤 부터

내 주변 사람들도 하나 둘 주식을 하기 시작했다.

참고로 나는 이십대 후반이다!

그리고 대세를 따라 나도 소소하게 공부할 겸 주식을 시작하기로 했다.

주식으로 무리하게 투자해서 이익을 얻고자하는 것은 절대 아니었다.

왜냐하면 우리 아버지도 왕년에 주식으로 몇 억 날렸기 때문에... 부모님 몰래 하는 것이었고

뭐랄까.. 그냥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그냥 체험해보는 정도로 시작을 마음먹었다..

하지만 아주 약간의 희망도 있었다,.. 나름의 꿈과 희망에 부풀어 주식부자가 된 나를 상상해보며 ... 상상은 자유니까요 하하

 

 

비대면 주식 계좌를 개설했다. 작년 12월 쯤이다. 그 때 평생 수수료 면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삼성증권에 계좌를 개설했다. 너무 설레였다. ㅎㅎㅎㅎ

그리고 그동안 조사라고 하기도 민망한 조사를 바탕으로 맘 속에 찜해둔 기업들의 주식을 구매했다! 아주 작게!!!!!! 나는 정말 개미 투자자니깐..

개미 투자자 가 무엇인지도 몰랐다. 주식 용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그렇게 무식하게 주식을 시작한 것이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이제와서 보니 참 웃기는 어이없는 태도이다.. 

시드머니가 작았으니 망정이지... 만약에 크게 놀았다면 나도 이미 몇 억 잃었을지 모른다고 생각하니 너무 무섭다.. 

 

엄마친구 딸은 주식해서 8000을 땄고 사촌은 주식해서 2억 가까이 되는 돈을 잃었다.. 

나는 과연 어느 쪽에 가까울 것인가?????????

 

..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 나는 후자에 가깝다..

주식해서 부자된 사람도 많지만 결국 주식으로 많이 손해 본 사람들은 더더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은 너무 어렵다. 쉽게쉽게 들어가면 안되는 것 같다. 특히 나처럼... 쉽게 생각해서 더 문제인 듯... 

뭣도 모르고... 어디서 주워들은 미래 유망산업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약간의 검색을 했었다.

 

미래에는 스마트팜, 드론, 로봇 등등 미래에 유망한 산업들이 있었고

나는 그 것에 관련된 주식들을 샀다! 설레는 마음으로...주식 어플 자체가 처음이었기에 체험해보는 마음으로 여러 종목들을 사서 곧바로 사고 파는 경험을 해보면서 재미있게 주식어플을 익혔다.

그리고 두가지로 정착을 했다 그 두 종목이 바로...

맥스로텍과 인트로메딕이다. 이정도면 똥손 인증인가... 

맥스로텍은 이제 뭐 땜에 샀었는지도 기억이 안나고..

인트로메딕은 스마트팜 유망주라고 하여 샀었다. 분명히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는 스마트팜 관련 유망주였는데

왜?????????????????? 다시 찾아보니 내가 산 종목들은 쓰레기. 개 잡주 라고 욕을 먹고 있는 것일까????????????????????????????????//

며칠 전에 맥스로텍이 거래 정지 되었다..

허허허...진짜 이거 실화냐...
거래정지되었고 상장폐지 될 수도 있다고 한다...

나는 한 주 당 4600원 쯤에 샀었는데... 1000원대로 떨어져있을 때도 믿었다...

언젠간 다시 올라가리라고..

그런데 이게 왠걸???????????????????????????? 거래가 정지되어서 이제는 그냥 휴지 조각이다..
700원대라도 팔고싶은데 아예 그냥 묶여버림...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이야...

넘 어이없어서...

암튼 저처럼 함부러 주식하지마세요.....

주식에 관한 잡담,,,

넘 어이없어서 사진이랑 첨부해서 2탄에 한 번 더 써야겠다..

 

요새 구매하는 종목은 완전 바뀌었다

암튼//

저처럼 주식하지 마세요..

진짜...

상장퍠ㅖ지 거래정지

그게 나에게 일어나다니. 아직도 충격이다.

 

 

 

 

728x90
LIST

댓글